반응형
OK저축은행 한도제한 계좌란?
대포통장 등 금융사기 방지를 위해 새롭게 만든 계좌의 이체 및 출금 한도를 제한하는 제도입니다.
보통 1회 100만원, 1일 300만원 등으로 이체 및 출금이 제한됩니다.
해제 후에는 1회 1,000만원, 1일 1,000만원(보안수단에 따라 최대 5,000만원 이상)까지 한도가 올라갑니다.
한도제한 해제 기본 절차
- OK저축은행 모바일앱 또는 인터넷뱅킹, 영업점에서 한도제한 해제 메뉴 선택
- 해제 사유에 맞는 증빙서류 제출
- 모바일앱에서 서류 직접 촬영·제출 가능
- 또는 가까운 영업점 방문 제출 가능
- 은행 심사 후 2~3영업일 이내 해제 여부 안내
(서류 미비 시 보완 요청 가능)
유형별 증빙서류
구분주요 증빙서류 예시
급여소득자 | 재직증명서,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, 원천징수영수증, 급여이체내역 등 |
자영업자 | 사업자등록증, 소득금액증명원, 세금계산서, 카드매출내역 등 |
아르바이트생 | 고용주 사업자등록증 사본, 근로계약서, 급여 입금내역 등 |
연금수령자 | 연금수급내역서, 연금수령확인서, 실입금 내역 등 |
생활비·공과금 | 아파트관리비, 공과금 자동이체 내역, 카드대금자동이체내역 등 |
백수(무직자) | 실명확인 외 거래 목적 증빙 가능한 서류(아래 참고) |
백수(무직자)의 한도제한 해제 방법
직업이 없더라도, 해제는 '정상적이고 지속적인 자금이체 목적'을 증빙할 수 있으면 가능합니다.
구체적인 방법 예시
- 본인 명의로 아파트 관리비, 공과금, 카드대금 등의 자동이체 실적
- 기존 통장에 생활비 입출금·자동이체 이력, 가족 간 송금 내역 등
준비 방법
- 최근 3개월 이내의 관리비/공과금/카드대금 납부 영수증이나 명세서를 준비
- OK저축은행 앱에서 '한도제한해제 → 증빙서류 직접 촬영' 선택
- 해당 영수증, 명세서 등 서류를 촬영·제출
참고
- 단순히 계좌만 만들고 실제 사용 내역·이체 실적이 없다면 해제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.
- 거래 목적이 타당하게 확인될 수 있도록 실생활에서 사용 중임을 입증하는 내역을 제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- 서류 미비, 목적 불분명 시 고객센터에서 추가 안내·보완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.
OK저축은행 고객센터 연락처
- 대표 고객센터: 1899-7979 (평일 09:00~18:00, 점심 12:00~13:00 제외)
- 신용대출 상담: 1800-8282
- 홈페이지, 모바일 앱에서도 실시간 상담 가능
요약
- 모바일앱/영업점에서 한도제한 해제 신청
- 본인 상황에 맞는 증빙 서류(무직자는 공과금·관리비 등 자동이체 내역 등) 제출
- 서류 심사 후 2~3영업일 이내 해제 여부 안내
- 궁금한 점·보완 요청시 고객센터(1899-7979) 문의
백수(무직자)는 소득 증빙이 없더라도, 실제 해당 계좌가 지속적으로 관리비·공과금·카드대금 등에 사용된다는 점을 입증할 수 있다면 해제가 가능합니다.
추가 문의가 필요하면 OK저축은행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더욱 정확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.
+ 2025년 4월 16일 기준, 무직자의 경우 아파트 관리비 이체내역을 1장 출력하여 고객센터와 통화헀더니, 1분만에
한도제한 풀어주었네요. 이처럼 빠른 업무처리, 세계에 또 있을까요! 도움되시는 분이 있길 바랍니다!
반응형